복지­˙정책

미래내일 일경험사업(청년일자리) 390만원 지원

그린달 2023. 5. 30. 10:02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지원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미래내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이란? 

기업의 경력직 채용이 늘어나고 직무역량을 중시하는 경향에 따라 청년(만 15세~34세) 층의 취업을 돕기 위해 다양한 일경험을 쌓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기업탐방형, 프로젝트형, 인턴형으로 나누어져 있고 미취업 청년이라면 소득이나 지역 상관없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5월 26일부터 6월 11일까지 신청을 받는 이 번 프로그램은 프로젝트형과 인턴형이니 본인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지원하시면 됩니다.

 

 

신청 안내

기간 : 5.26 ~6.11 (최종 선발 6월 말)

단위 : 각 프로그램 기준으로 1~3순위 선택

대상 : 만 15세 ~34세 미취업자

내용 : 인턴형, 프로젝트형

혜택 : 참여수당 지원 (390만 원)

 

 

 

인턴형이란?

 기업에 출근해서 12주간 직무 경험을 쌓는 프로그램이며 3개월간 월 130만 원 총 390만 원을 지원합니다. 기업에도 매 달 20만 원을 지원하여 기업의 참여를 돕고 있습니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각 지역별·직종별로 검색을 하여 본인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012

  

프로젝트형이란?

1~5개월간 팀을 이뤄 직접 프로젝트를 기획 및 실행하거나 기업이 제안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각 프로젝트 내용은 다음 그림을 클릭하시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둘 중 편한 걸로 보세요.

 

 

 

 

 

주의할 점

1. 유형 간 교차신청은 불가능하며 한 유형에서 1~3순위의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2. 선발은 기업이 제공하는 일경험 중에서 지역과 직무가 동일한 것을 우선으로 하여 6월 말 실시합니다.

3. 1~3순위 신청하실 때 1순위를 우선으로 하여 기업과의 매칭을 하므로 이에 유의해주세요.

 

마무리

6월 11일까지 지원자를 받는 고용노동부의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을 통해 아직 취업하지 못하거나 본인이 원하는 직무에 경험자만 뽑아 취업에 곤란을 겪는 청년분들은 이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적지만 급여도 받고 직무 경험을 쌓아 취업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지원인원도 프로젝트형 2,000명, 인턴형 6,700명 정도 된다고 하니 당장 기업에서 인턴경험을 쌓기 힘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